우리 라미네농장 가을 배추는 정말 자연이 키워주고 있네요.

속이 점점 차고 있어서 친정엄마랑 배추 묶어주러 출동!!

배추가 제법 커졌지요? 때깔도 좋아요~~~~ 비료도 안줬는데 이정도면 훌륭한 듯^^


군데 군데 잡초들이 있지만 그냥 더불어 살라고 뒀어요~ 여유로운 마음으로.. 

다음에 왔을때 잡초때문에 배추 자람에 방해가 된다면 과감하게 처리하겠음다~


배추 40포기 심었는데 가지나 고구마 때문에 크게 자라지 못한 애들을 제외하고 하나씩 정성껏 묶어줬어요.

이런 것도 일이네요. 힘들어요... 그리고..중간중간에 보이는 통통한 애벌레..ㅠ.ㅠ

친정엄마 없었으면 큰일날뻔 했어요. 용감한 울엄마~~~


다 묶어고 나니 깔쌈해졌네요 ㅎㅎㅎㅎ 이제 속만 채우는 일만 남았어요~~~


왠지 날씨가 금방 추워질 것 같아서 도구 없이 손으로 흙을 파서 고구마캐기!!!

울엄마 역시 짱~!!!!


고구마 품종이 뭔지는 모르겠고 작년에 세교맘에게 공구해서 산 고구마였는데 맛있다는 기억이^^

두박스 더 사서 질리도록 먹다가 작은 방 안 구석에 뒀는데 싹나서 버릴까하다가 흙에 묻어놨더니 고구마순이..^^

그래서 농장에 줄기잘라서 심어놨더니 이렇게 잘 자랐네요. 정말 신기한듯하네요~~~


많이 심지않아서 수확한거는 이정도지만 한동안 아이들 간식으로 딱 좋을 듯해요~~~~뿌듯해요^^*



+ Recent posts